편집 일기

책값, 저자를 만나 얘기를 듣는 모든 비용에 비하면 엄청 쌉니다.

작성자
틔움출판
작성일
2022-04-06 12:52
조회
592

오랜만에 미국 경영자가 쓴 책이 나왔습니다.

아마존이 15조 원에 인수한 홀푸드 CEO 존 매키의 경영과 리더십 철학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. 42년 전 회사 설립부터 아마존에 인수되기 전까지의 생생한 경험과 실질적인 조언이 가득합니다.

원제는 <Conscious Leadership: Elevating Humanity Through Business>인데요. 제목을 보면 깨어있는 리더십과 휴머니티가 키워드인데, 이것으로는 책의 내용을 잘 드러내기 어렵다는 판단에 한국어판 제목을 좀 바꿨습니다.

책의 첫 장이 '목적(purpose)'이라는 것에 주목하고, 최근 '행복경영이야기'에서 소개한 '우리는 목적을 먹고 산다'라는 글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.

편집자의 손을 거친 원고의 경우 저는 한 번 정도 보고 마는데요. 이번 책은 무려 4번이나 읽었습니다. 한 권을 4번 정도 읽으면 내용을 거의 외울 정도가 되는데요. 그러면 저자나 번역자보다 내용을 더 잘 파악하고 있다는 자만심이 생기는 동시에, 원고에 매몰되어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하지 못하기도 합니다.

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충분히 가치 있는 책입니다.

이미 잘 하고 계신 리더라면 자신의 방식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, 좋은 리더가 되고 싶다면 그 방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.

훔.. 만나주지도 않겠지만, 존 매키 만나러 가려면 비행기 삯에서부터 돈 엄청 들어갑니다. 책 한 권으로 어떤 사람인지,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. ㅎ